한말(우리말)과 한글에 관련한 글만 올려 주세요.
다만 저희 국운동문회가 추구하는 한말글 사랑 정신에 어긋나는 글은 관리자 멋대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
1700  1/122 모람되기 들어가기
김 정수 2005년 06월 14일 17시 20분에 남긴 글입니다.
꼭지1 NEOHPEN2.TTF (48.4 KB)   받음 : 362
[댓글] [댓글] 이런 풀어쓰기도 있어요.

이것을 풀어쓰기가 아니라고 보신 것은 완전한 오해입니다.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.
초성과 종성이 같은 자리에 같은 모양으로 놓여 구별이 없는 것이 바로 풀어쓰기입니다. "ㄱㄱㅗㅏㅣ"의 모든 낱자를 왼쪽으로 기울이면 바로 이 기울여 풀어쓰기가 됩니다. 조금 더 모아쓰기에 가깝도록, 읽기 쉽게 하려고 폰트 기술로 낱자 사이를 좁히고 겹쳐 보이게 한 것이 여기 내 놓은 본보기입니다.
제가 여기 폰트 파일을 드릴테니 제어판의 글꼴 메뉴를 통해서 등록하시고 쳐 보시면 실감하시게 될 겁니다. 이 폰트 파일은 로마자의 모양만 변경한 것이기 때문에 로마자의 글꼴 가운데 하나에 불과한 것입니다. 그래서 옛글까지도 이 로마자 글꼴의 변형을 가지고 자유롭게 입력하고 인터넷을 통해서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이미 공개된 것이기 때문에 잘 알고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. 윤곽선 글꼴이기 때문에 아래아 한글이나 마소 워드로 써서 글자 크기를 아무리 크게 해도 곡선미를 유지합니다. 물론 인쇄도 그 대로 됩니다.
ㄲ, ㄸ, ㅃ, ㅆ, ㅉ나 ㅐ, ㅒ, ㅔ, ㅖ 같은 겹글자들은 글쇠판에 있는 대로 이처럼 묶어 쓸 수도 있고 아예 스물 넉 자 수준으로 풀어 쓸 수도 있습니다.


뿌리깊은나무 2005/06/14

아무리 보아도 이해가 안 가는군요. 역시 모아쓰기에 굳어진 석두라~

Buy valtrex online 2010/04/18

valtrex cheap prices <a href=http://www1.chaffey.edu/news2/index.php?option=com_content&task=view&id=148&Itemid=65>order valtrex</a> buy valacyclovir generic valtrex canada
http://www1.chaffey.edu/counseling/

df;f 2017/08/20

efrewewerffdsf



Copyright 1999-2019 Zeroboard / skin by 신의키스

지음권㉨1967- 전국 국어운동 대학생 동문의 집